본문 바로가기
2010 유럽

5일차. 세비야의 밤은 깊지만 힘들어.

by likeitnow 2010. 6. 18.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밤의 클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벽. 세비야의 클럽은 한,두시가 되어야 피크가 된다. 씨에스타가 있어서 무르익는 시간도 더 걸리나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스프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밤 12시경, 유모자까지 끌고 밖에서 노는 사람들. 스페인 사람들 노는 습관은 유아기부터 형성된 건지도.

호스텔에서 주관하는 나이트 투어는 허리에 복대를 두르고 카메라를 들고, 밤에 히랄다탑과 성당, 강변을 둘러보는 것인 줄만 알았다. 밤 11시, 나는 남방을 입고, 안경을 쓰고, 검은 색 양말에 운동화를 신고는 카메라 꼭 챙겨 그렇게 밤길을 따라나선 것이다.

한 10명 정도 모였나. 미국, 프랑스, 스페인. 세계 각지에서 온 아이들의 복장이 심상치 않다. 우리의 큐티 가이, 낮에 Walking Tour를 담당했던 초록색 면티를 입은 일명 그린티도 보인다. 엔돌핀 러시. 얼굴은 귀엽고, 몸매는 핫하다. 심지어 클럽에서 노는 모양새도 착하다. (여자들과 안 놀고 혼자 술만 살살 마신다. 약간 지루한 표정으로. 헤이 맨! 나 여기 있다규!)

그렇게 평균연령 이십대 초반의 무리 속에서, 관광인줄 알고 끼었다가 세비야의 뜨거운 클럽 순례에 동참하게 된 것이다. 취기가 살짝 오르고 시시각각 바뀌는 조명발 아래서 연로한 나도 한국판 막춤을 선보일 무렵, 우리는 여기저기서 끼어든 다른 일행과도 함께 춤추게 되었다. 여르름과 솜털이 보송보송한 녀석들이다.

페북을 틀 무렵, 쏟아지는 찬사.
“알 라이크 유어 페이스. 유 룩 트웨니투.” 한국서 듣기 힘든 칭찬의 인플레이션.
헤이, 베이비. 고마워.

나는 새벽 2시부터 지치기 시작했지만, 세비야의 클러빙은 4시까지 계속되었다. 졸리고 지쳤지만, 세비야의 밤거리에서 혼자 호스텔까지 찾아가기에 나는 너무 심약했다. 어쩔 수 없이 계속 그들을 따라가는 수밖에. 그러나 무지 지친다.

누군가는 나이드는 것이 아름다운 것이라 했지만, 나이드는 것은 좀 서러운 것이다. 피천득이 말한 것처럼, 인생이 육십부터라는 얘기는, 사실은 인생이 육십까지라는 소리다.

나이가 좀 들어보니 알겠다.
마음은 이십대 때와 거의 비슷하고, 그리 현명해지지도 않았으며, 몸만 늙었다는 사실을.
나이까지 먹고 지혜롭지도 않으면 안 놀아줄까 봐, 관대한 척, 지혜로운 척이라도 해야 한다. 돈 말고 마음의 관대함으로 치자면, 내가 가장 관대했던 시절은 스무살 때였던 것 같다.
지친 나는 스테이지의 어느 구석에 앉아 아이들의 사진이나 찍어댔다.

모르지, 또.
어느 밤, 산토리니의 클럽에서 그랬던 것처럼 오바이트 할 때까지 춤 추고 술 마시고, 베리 나이스 댄서, 라는 얼토당토한 말을 듣게 될지도. 세비야의 밤은 깊었지만, 힘들었다. 무엇보다 밤새도록 춤추고, 다음날 숙취로 일어나는 것이 재미가 없다.